> 경북 > 경주 | 동영상
[영상]경주시, 2016 신라문화제 대 성료신라인의 화려하고 힘찬 기상, 대내외 공표, 시민 대화합의 축제로 승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09  20:03:5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를 대표하는 44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2016 신라문화제가 9일 성대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3일부터 열려 7일간 경주 봉황대, 금장대 서천둔치 등 경주시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려 민속공연, 문예창작, 학술제전, 공연, 체험전시 등 38개 종목으로 화려했던 신라문화를 대내외에 알렸습니다.

7일 봉황대에서 열린 개막식은 신라고취대 재현, 신라금 연주, 주제공연 뮤지컬 처용’ 갈라쇼, 인기가수 임창정, 소향, 이하이, 저스트절크 등의 축하무대까지, 궃은 날씨 속에서도 대성공을 거뒀었습니다.

시민과 관광객,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였으며 신라왕경복원사업의 성공을 기원하며 월성을 모티브로 제작된 대형 무대와 화려한 볼거리로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삼국통일을 이룩한 신라인의 힘찬 기상을 바탕으로 최근 재난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발전 기회로 바꾸어 내는 경주시민의 저력을 확인하고 침체된 경제와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습니다.

8일 신라문화제 역대 최초로 열린 대규모 야간 길놀이 퍼레이드는 신한은행 네거리 일원에서 열렸으며, 경주시 관내 풍물단과 신라고취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가면&코스프레 행렬, 그리고 신라와 당나라간의 재미있는 전투재현 및 화해와 우정의 퍼포먼스까지 색다른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경주개 동경이 대형 3D애드벌룬, 김유신 장군상 퍼레이드카, 전국 8개 대학 치어리더팀들의 이색 플래시몹 등 풍성한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신라문화제의 대표 콘텐츠로써 새로운 이벤트로 발전 가능성을 평가 받았습니다.

9일 중앙로에서 열린 시민화합 줄다리기 행사는 시민, 학생 등 남녀 400여명이 동 서부팀으로 나눠 짚으로 만든 줄 150m를 사이에 두고 화합을 다지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최근 태풍 등 안타까운 재난이 발생하였음에도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7일간의 문화의 향연을 느끼고 체험하면서, 옛 신라인의 힘찬 기상과 용기를 이어받아 빠른 시일 내 옛 천년고도의 명성을 회복하고, 침체된 경제와 관광 활기를 불어 넣는데 온 시민들의 성원과 화합을 당부했습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