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 지역총회 개회시민과 함께하는 세계유산의 보존에 경주시가 앞장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05  13:30:3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2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통회 개막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주시가 주최하고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 지역사무처가 주관하여 아ㆍ태 지역 세계유산도시 간 세계문화유산 보존 및 활용을 위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개최되는 제2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 지역 총회 첫 번째 행사인 개회식이 태풍으로 인해 5일 오후 6시 30분 하이코 3층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는 교토를 비롯해 14개국 35여개 세계유산도시 시장단과 세계유산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며, 이와 별도로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유네스코방콕사무소,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네스코 아‧태 세계유산연수연구센터, 유네스코 아‧태 무형유산센터 등 기관 관계자를 포함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아‧태 지역 세계유산 보존 및 활용을 위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세계유산보존을 위한 지역주민의 참여'를 주제로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회의를 가진다.

신라고취대의 축하행진으로 시작된 이번 개회식은 시민과 함께하는 총회 란 주제로 화랑무, 경북도립국악단, 만파식적보존회, 경주드림아이합창단 등 시민을 중심으로 구성된 공연단의 흥겨운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경주시장은 “세계문화유산은 공동의 목표이며 지역공동체 문화정책의 핵심 요소이다. 그러나 세계유산을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은 사람의 역할이다. 지역민과 지역사회를 배제하는 세계유산이란 존재할 수 없다. 이번 총회를 통해 세계유산의 보존과 발전을 위해 지역민들의 임무에 대해 다 시 한번 생각해보고 좋은 결과를 얻어내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