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태풍 차바 피해 사전대비 총력4일 밤부터 강한바람과 최고 250mm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04  16:31:0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포항시가 제18호 태풍 차바가 북상함에 따라 유관기관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현장초기 대응 및 피해 최소화에 나서고 있다.

시는 4일 밤부터 중형급 태풍 차바의 영향으로 최고 250mm의 많은 호우와 함께 강풍이 예상됨에 따라 4일 이강덕 시장을 주재로 포항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갖고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마련에 들어갔다.

이날 관련부서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한 이강덕 시장은 “18호 태풍 ‘차바’가 매우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발달해 우리시에 직접적인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며, “태풍 내습전 철저한 사전준비와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포항시는 3일과 4일 전직원들에게 재해취약지역 예찰활동 강화와 비상소집시 즉시 응소할 수 있도록 하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예비특보 발표시점부터 관련부서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있다.

부서별 사전점검 및 예찰활동 강화와 인명피해 재해취약지역 일제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양수장비, PP포대, 재난안전선 등 응급복구 수방자재·장비를 전진배치 했다.

조업 중인 선박의 안전지대 대피와 소형어선은 육지 인양조치 하도록 하고 있으며, 입간판 등 옥외광고물, 축사, 비닐하우스 등 각종 시설물의 안전조치를 위해 부서별 사전점검 및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피해발생 시에는 신속한 응급복구를 통한 2차 피해예방을 위해 인력 4,500명 이상과 장비 217대를 투입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