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전국체전 출전선수단 결단식리우올림픽의 영웅들다시별들의 전쟁 출전 결의 다져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04  14:16:4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97회 전국체전 선수단 결단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는 4일 경상북도체육회장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해 이영우 도교육감, 조희현 경북지방경찰청장 등 주요기관단체장, 선수․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7회 전국체전 선수단 결단식을 경산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가졌다.

이번 제97회 전국체전에 경상북도는 46개 종목에 1,801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종합4위 입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올해도 개최지의 가산점과 시드배점을 안고 시작하는 충남과 인천아시안게임을 준비하면서 특단의 경기력을 보강한 인천시, 지난해 4위를 차지한 영원한 맞수 경남, 그리고 부산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단체종목인 수구, 축구, 정구, 농구, 럭비팀의 선전과 개인종목 부문에서 육상, 복싱, 승마 등의 종목에서 상위권 입상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대비 우수선수 선발을 통한 집중강화훈련을 통하여 경기력 향상에 집중해 온 수영, 요트, 근대5종 등의 전력 향상을 기대해 본다.

이 자리에는 지난 8월 리우하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의 저력을 빛낸 20명의 태극전사들이 이번엔 우리 경북인의 기개를 드높이기 위해 출전 한다.

이번 체전에서 주목할 만한 팀은 도청 소속 - 수영, 세팍타크로팀, 울진군청 - 사격팀, 경상북도개발공사 - 역도팀이 있으며, 선수로는 전년도에 이어 전국체전 10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핀수영팀의 김현진(경북도청 소속), 레슬링에서 7연패에 도전하는 이유미(칠곡군청 소속), 복싱 5연패가 기대되는 최수연(구미시체육회)가 출전한다.

그동안 경상북도선수단은 우수성적 거양을 위해 종목단체별 팀별 자체 경기력향상 계획을 수립하고 체육과학 심상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해 경기력 향상과 지속성 확보에 힘써 왔으며, 현지 경기장 적응 강화훈련 실시로 전력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대회에 경북의 최고령출전선수는 이상진 궁도선수(56세 경주시청 소속)이고, 최연소 선수는 이현정(육상, 15세 김천한일여고 1학년)선수이다. 또 3부녀가 출전한다. 고낙춘(대구대 펜싱감독)과 고채린, 고채영(대구대 펜싱 선수)가 출전하고, 세팍타크로 박정현(경북도청 소속)과 박민수(김천중앙고 소속)선수는 형제 선수이고, 육상에 출전하는 이우령, 이우진(의성여고 소속)선수는 자매 선수이다.

제97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7일간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충남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97회 전국체육대회는 “품어라 행복충남, 뛰어라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47개 종목 32,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여 시도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친다.

경상북도지사는 “경북 체육인의 결의에 찬 모습에 고맙고 든든하며, 오늘 도민에게 출정신고를 한 만큼 선수 임원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백분발휘하여 천년 경북 새로운 시대를 연 원년에 체육웅도의 자존과 긍지를 높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