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금강송 송이축제 10.1부터 3일간성류문화제 행사와 함께 울진금강송이 빚은 천년의 향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22  01:13:3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금강송 송이축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가을과 함께 자연이 선사하는 “송이”의 계절이 돌아왔다.

울진군이 오는 10.1부터 10.3까지 3일간 울진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울진금강송이 빚은 천년의 향”이라는 주제로 제14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와 제40회 성류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세계적인 명품으로 유네스코 등재를 앞두고 있는 울진의 명품인 울진금강소나무와 울진송이의 브랜드 가치를 담고 킬러콘텐츠를 “푸지게 먹고, 푸지게 보고, 푸지게 놀자”의 캐치프레이즈로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송이를 값싸고 맛나게 먹고, 신명나게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고가의 송이를 저렴하게 맘껏 먹을 수 있도록 송이 경매와 깜짝할인 이벤트 프로그램을 축제기간 대폭 늘여 운영하고, 고품격 예술공연과 함께 누구나 참여해 신명나게 즐길수 있는 상설놀이마당으로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또 우리나라 금강송 최대군락지인 금강송면 소광리의 ‘울진금강송 숲길탐방’ 은 전국 제일 생태문화관광의 진수와 묘미를 보여준다.

특히 “울진금강송 송이와 울진 한우의 만남”이라는 송이 깜짝할인 이벤트는 축제운영본부에서 참가밴드(1인 1만원)를 구입하여 깜짝할인 이벤트와 송이경매 프로그램에 참여해 저렴한 가격으로 송이를 구입하고 송이구이 코너에서 울진 한우와 어우러진 최고의 송이요리를 직접 구워 맛볼수 있도록 했으며, 송이빵과 송이국수, 송이라면 등 누구나 쉽게 울진금강송 송이의 맛을 만날 수 있다. 참가밴드는 축제장에 마련된 울진 농・수특산물 판매부스와 각종 주전부리 부스에서 1인 5천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울진송이와 울진한우를 저렴하게 맛보고 울진 농・수특산물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체험 행사로는 ▲울진금강송 송이 산지 채취 체험 ▲소광리 금강소나무 군락지 탐방[사전 인터넷 예약 필수(http://songi.uljin.go.kr)] ▲울진금강송 목도로 나르기 ▲울진금강송 빨리 자르기 ▲울진금강송 목공예 체험 등 신나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울진지역 문화예술단체와 외부 전문 예술단을 중심으로 ▲십이령 바지게꾼 놀이 ▲울진예술인들의 공연 ▲마임・춤판 등 울진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고품격의 넉넉한 가을잔치와 울진군산림조합이 야심차게 선 보이는 ‘송이주’, 친환경 임산물, 가공특산품 등 다양한 울진의 명품브랜드도 만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세계적 명품인 울진금강소나무의 생태문화적 가치의 영구성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프로그램 ‘울진금강소나무 재선충병 예방대책 심포지움’도 마련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