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119안전이끔이 역량강화경북소방본부 소방안전강사 렉쳐 스킬-UP위탁교육 운영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21  14:59:0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소방안전강사교육

[프라임경북뉴스 =김운하 기자] 경상북도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도내 소방관서 안전교육강사 2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강사 렉쳐 스킬-up 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탁교육은 도민 안전교육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소방안전교육 전문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스피치 전문 교육기관인 아나피치아카데미학원과 대구 TBC가 협업으로 운영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경북소방본부는 도민안전 최일선 파수꾼으로 소방안전교육의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의사전달 방법 익히기 위하여 스피치 전문 교육기관 교수진과 방송사 현직 아나운서, 리포터, 등의 전문 방송인 강사들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개인별 목소리 분석 및 언어구사 기술을 교육하는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을 실시하며, 재미있고 스토리텔링 가미된 교안 만들기, 청중에게 활력을 주는 프리젠테이션 작성법 등 소방안전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이고 집중도를 높이는 강의 텍크닉을 교육한다.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전문교육기관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발표력 향상과 동시에 사고의 폭을 넓힘으로서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진취적 태도를 고취시키고, 정확한 자기표현으로 의사전달의 왜곡을 방지하는 등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고품질 도민 소방안전교육 제고로 보다 나은 소방안전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