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경주천년한우 경진대회 우수상. 5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전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8  15:37:0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페스티 시상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북도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16년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 도내 5개 우수 축산물 브랜드가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경주천년한우가 한우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주천년한우는 장관상과 시상금으로 축산경영종합자금 3억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TV 등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 등의 특전도 누리게 됐다.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3일 동안 전국 80여개 브랜드 경영체가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우리 도는 4개의 한우 브랜드 경영체가 5개 브랜드를 전국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등 경북 축산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경북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가축 사육규모로 축산 집산지이며, 한우 브랜드는 경기도와 함께 최다 우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실로 경북 한우를 전국 한우의 엄지척이라 할 만하다.

이번 페스티벌은 자연품은 축산, 행복한 식탁이란 주제로 직거래장터, 무료시식 행사,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우수 사슴 선발대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하는 장이 됐다.

경상북도 축산경영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 브랜드 축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바이어 간담회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경북 축산물 판매의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했다“ 며,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냉각되어 가고 있는 한우시장의 난관을 돌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강구해 보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