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개최음식물쓰레기 배출량과 감량률 등을 평가하여 우수 공동주택 연말 시상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16  20:39:4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참여를 유도하고 감량효과를 높이기 위해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6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RFID기반 개별계량 종량제를 시행하는 202개 단지로 오는 4월 30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평가방법은 세대 당 음식물쓰레기 배출량, 전년대비 음식물쓰레기 감량률, 기기 및 전용용기 관리 상태와 음식물쓰레기 수분제거 상태 등을 평가할 계획이며 동점 발생 시 감량률 및 배출량에 대해 우선순위를 적용할 계획이다.

시상은 300세대 미만 단지와 300세대 이상 단지로 나뉘어 각각 최우수 1개소, 우수 2개소, 장려 2개소를 선정해 연말에 시상금과 함께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청소행정과장은 “음식물쓰레기는 환경오염과 경제적 손실을 야기한다.“며 "각 가정에서 먹을 만큼만 음식을 준비하고 철저하게 분리배출을 하는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