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고초령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준공주민 밀착형 사업 위주로 추진 주민만족도 높을 것으로 기대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6  13:56:5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고초령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마을회관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울진군은 지난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해온 고초령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이 마무리 되어 오는 9월 8일 준공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고초령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은 울진군 매화면 갈면리와 길곡리 마을을 하나의 권역으로 정하여 기초생활 기반확충, 경관개선, 지역역량강화를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 개선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 사업이다.

주요사업으로는 힐링센터, 마을회관, 건강관리실, 힐링주차장 및 생활체육시설, 쉼터, 생태탐방로, 지역역량강화 사업이며, 총사업비는 25억원이 투입됐다.

지역민의 화합의 장이 될 힐링센터는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지 기능을 가진 시설일 뿐 아니라 지역을 찾아오는 방문객이 편안하게 머물러 갈수 있는 도농교류 활성화의 장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농촌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소인 마을회관, 건강관리실 등 지역주민이 편안하게 상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민 밀착형 사업 위주로 추진하여 주민만족도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요사업들이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활용도가 많은 주민복지시설 위주로 추진되어 주민의 기초생활수준 뿐만 아니라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주민과 관계 기관에 감사드리며, 향후 시설관리와 운영에도 만전을 기해 권역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