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귀농 귀촌인 재능기부단 발대식 개최현지 주민들과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1  14:29:3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귀농 귀촌인 재능기부단 발대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울진군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된 농촌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귀농·귀촌인과 현지 주민들과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1일 군청대회의실에서 귀농·귀촌인 재능기부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개최된 귀농·귀촌인 재능기부단 발대식에는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의장, 귀농·귀촌인연합회장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군은 재능기부자에게 자원봉사증서 및 활동 물품 등을 전달했다.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될 울진군 귀농·귀촌 재능기부단은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소득 및 독거노인 가정의 낡은 집 수리, 이발·커트 등 미용 봉사, 각 마을 장수노인의 영정사진 촬영 및 제작 등 3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게 된다.

울진군귀농연합회장은 “귀농·귀촌인들도 지역사회를 위하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야 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들의 전문역량을 활용한 재능기부와 자원봉사가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인 정착을 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