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사회복지대회 성과보고회 개최보건복지부 복지 10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
김창성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5.11.30  09:12:3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구미시에서는 11월 27일 2015 구미시사회복지인대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김창성 기자]구미시에서는 11월 27일 『2015 구미시사회복지인대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2015년 보건복지부 복지정책 평가에서 구미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10년 연속 복지 분야 우수지자체 선정에 따른 기쁨을 시민과 함께 나누며 그동안 복지현장에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활동해 온 사회복지 종사자 및 참여자를 격려하고 구미시 사회복지의 10년 성과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새로운 재도약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단체들과 지난 지역사회에서 활동모습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구미시사회보장협의체 생애주기․특성별 6대분과별 사업에 대한 사례발표가 있었으며, 10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의 기쁨을 함께 하고자 그동안 시민복지 증진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적으로 일해 온 남유진 시장과 지역사회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모든 복지인을 대표하여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김광우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참여복지의 최일선에서 한 해 동안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LG디스플레이 이춘우님외 19명이 시장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사회복지협의회장상에 LG디스플레이마이스핀 동아리외 2개 단체와 강순자외 3명이, 구미시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상에 권복자외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복지현장의 감동체험 “희망을 배달하는 희망배달부” 현장에세이 공모결과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사회사업실 변정숙 “싸왓디 카”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 특히, 배정미 주민복지과장은 “구미시 사회복지 10년 성과보고”를 통하여 구미시의 10년 동안 변화, 복지성과, 수상내역과 앞으로의 또 다른 10년을 위한 각오를 발표하여 참석자들에게 복지도시 구미를 알리고 구미시민으로서의 자존감을 높여 주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무려 10년 연속 복지분야 우수지자체 선정의 영광은 사회복지인 여러분의 남다른 헌신과 노력이 만든 값진 성과”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건실한 민․관협력을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희망구미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역량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