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창의적 진로진학 캠프 운영자유학기제, 나의 꿈을 찾아 미래를 디자인해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23  11:22:5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봉화군 창의적 진로진학 캠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봉화군은 8월 23일부터 상운면 한누리전원생활센터에서 관내 8개 중학교, 학생 200여명이 참가하는 창의적 진로진학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올해부터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봉화교육지원청과 학교, 단체 등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자유학기제 인식 공유와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8월 중 1일간(23일, 24일, 30일, 31일) 총 4회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봉화군 관내 자유학기제 운영학년인 중학교 1학년 학생들로 회별 50여명이 참여한다.

운영내용으로는 ‘풍란과 함께하는’ 인성교육과 ‘문화자산의 보고’ 우리고장 바로알기,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진로 강연 등 봉화군의 특색을 담은 알찬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학교가 아닌 다른 공간에서 같은 고민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꿈과 진로를 탐색하고 올바른 관계형성의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획감사실장은 “자유학기제 운영 취지에 맞게 지역 학생들이 짧은 시간이지만 교실에서 벗어나 우리고장을 함께 배우고 자신만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