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열어축산면 칠성1리, 지품면 삼화1․2리 올해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9  13:08:3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상장 수여식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영덕군에서는 지난 16일 2016년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된 축산면 칠성1리 및 지품면 삼화 1․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및 상장 수여식을 열었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2014년부터 산림청에서 마을공동체의 자발적인 서약을 통해 봄철 산불 발생의 주원인인 농․산촌지역의 불법소각을 근절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책사업으로, 매년 산불 예방에 큰 기여를 한 마을을 선정하고 있다.

칠성1리 및 삼화 1․2리는 송이버섯 등 임산물채취로 농외소득이 많은 마을로서 평소 산불예방에 대한 주민의식이 높고, 특히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지킨다'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이장을 중심으로 마을주민 모두가 산불 지킴이가 되어 산불 감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러한 주민들의 노력으로 칠성1리 및 삼화 1․2리 마을은 산림청에서 실시하는 산불방지 대응태세 평가에서 2014년 우수기관, 2015년 최우수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 됐다.

산림자원과장은 이번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이뤄진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