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해경, 2016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7  15:18: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항해양경비안전서는 8월 16일 오후 4시 본서 4층 중회의실에서 포항해경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을지연습(8월 22일~25일) 자체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6년 을지연습 추진에 따른 안보영상물 상영, 분야별 연습계획, 주요 준비사항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각 부서별 전시 대비 계획에 대한 사전점검과 위기상황대응, 예상되는 문제점 및 보완점에 대한 토론 등을 실시하여 성공적인 훈련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포항해경에 따르면 이번 을지연습에 경찰관 및 일반직 공무원 80명이 참가하며 ▲공무원 비상소집▲기관소산훈련▲전시직제편성훈련▲전시현안과제 토의 등 전 직원의 전시임무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복잡 다양한 전쟁 상황을 가정, 상황별 조치사항 및 전시전 환절 차 숙달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최정환 포항해양경비안전서장은“을지연습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훈련”이라며“해경의 위기관리능력과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각종 재난상황을 가정한 훈련 등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안보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