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쌀 소비촉진 관계자 전문교육실시우리음식연구회 주관, 학교 영양교사 대상 쌀 활용 급식문화 확산 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7  14:39: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쌀 가공식품 교육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주시 우리음식연구회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식습관 배양과 우리 쌀 소비 증대를 유도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영양사와 급식관계자 38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이틀간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 연수관에서 ‘우리 쌀 가공식품 활용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쌀이 당뇨와 비만의 주범이라는 그릇된 인식을 개선하고 쌀 요리의 다양성과 영양학적 가치를 재평가하는 한편, 단체 급식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쌀 요리 실습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영양교사들은 이번에 배운 찹쌀와플과 쌀머핀 등 쌀베이커리 메뉴를 급식에 활용하는 등 쌀 중심 급식문화 확산에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쌀 소비촉진과 시민들의 건강한 밥상을 위해 학교의 영양교사들뿐만 아니라, 관내 식품가공업체,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쌀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는 지역 향토음식을 계승·발전시키는 모임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개발‧보급하고, 향토음식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식문화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