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건강조사 수기공모전 최우수상건강조사 조사원 우수성공 사례 수기 공모전 질병관리본부장상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14  11:04:2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건강조사 수기공모전 최우수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봉화군은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한 201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조사원 우수‧성공 사례 수기 공모전에서 봉화군 보건소 권선옥 조사원이 질병관리본부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란 매년 지역주민 가구를 표본추출하여 건강행태, 만성 질환, 삶의 질, 의료이용 등 19개 영역 198개 항목을 조사하여 우리지역 주민의 건강 상태를 파악 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로서, 2015년에도 지역주민 19세 이상 885명을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질병관리본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조사를 실시했다.

권선옥 조사원은 3년 동안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건강조사 지침서’라는 수기를 작성하였다. 사전조사 및 준비, 가구 방문 시 조사원이 가지면 좋을 노하우가 담겨있고 성범죄자가 있는 가정에 방문했을 때 대처사례, 세대주와의 오해 때문에 생긴 조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사에 성공한 사례 등 경험담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조사 수기 공모전에서 당당히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봉화군 보건소에서는 매년 실시하고 있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우리지역의 특성에 맞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