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엄마까투리 TV시리즈, EBS 편성 확정세상에서 가장 뭉클한 모성애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7  07:39: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엄마까투리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안동시는 「엄마까투리 TV시리즈」가 8월 29일 EBS 채널을 통해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엄마까투리 TV시리즈」는 지역의 아동문학가 (故)권정생 선생의 동화를 원작으로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2013년부터 2016년 6월말까지 총사업비 24억4천만원(도비 6억2천, 시비 6억2천, 민자 12억)으로 제작했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철저한 기획과 스토리 구성을 통해 7분물 총52편의 에피소드로 완성된 작품이다.

첫 방송은 오는 8월 29일(월) 오전 8시25분 EBS에서 유아 시청률이 가장 높은 프로그램인 “딩동댕 유치원”과 함께 편성․방영될 예정이며, 본방은 매주 월, 화 오전 8시 25분, 재방은 월, 화 오후 5시 10분 각2편씩 종합 재방은 금요일 오전 8시부터 4편 연속 방영될 예정이다.

「엄마까투리 TV시리즈」는 아이들의 눈높이로 세상을 바라보며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자연과 소통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엄마와 그런 엄마의 보살핌 속에서 자연을 체험하며 숲 속을 놀이터 삼아 뛰노는 꿩 병아리 4남매의 밝고 따뜻한 스토리로 모성애, 가족애, 형제애, 우정을 다룬 에듀테인먼트물이다. 또한 기차가 되고 싶은 먹구렁이, 숲 속의 말썽꾸러기 다람쥐, 애정이 넘치는 강아지 뺑덕이 등 매 에피소드마다 다양한 자연 속 동식물, 곤충친구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동심을 자극하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보는 애니메이션,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애니메이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광섭 안동시 전통산업과장은 “「엄마까투리 TV시리즈」는 원작 그대로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원작이 주는 고귀한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였으며 흥미만 자극하는 한순간 스쳐가는 수많은 애니메이션들 틈에서 세대를 이어 영원히 아이들의 마음속에 기억되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