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연안 이상 고수온으로 양식어류 폐사합동조사포항연안 이상 고수온으로 양식장4 개소 강도다리 10,000미 폐사발생
관계기관 합동조사반 3개반 운영 양식장별 피해조사 나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4  15:58: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연안 이상 고수온으로 양식어류 폐사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포항시가 최근 연안 이상 고수온으로 양식 중인 강도다리가 일부 폐사되어 관계기관 합동조사반을 편성하고 어류 피해조사에 나섰다.

현재 포항시에서는 양식 중인 어류는 육상양식장 45개소, 해상가두리 11개소, 축제식양식장 9개소에 강도다리와 넙치 등 14,981천미가 양식 중인데, 육상양식장 4개소에서 강도다리 10,000미 정도가 폐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도다리는 서식 적수온이 13~18℃인데 최근 수온이 연일 29℃이상 오르내리는 날이 1주일 가까이 되면서 양식어가에서는 양식장 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포항시와 경북어업기술센터에서는 양식어가들과 단체 대화방을 개설해 해상 수온정보를 양식어가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양식어장 관리요령에 의해 먹이공급을 중단하고, 액화산소를 최대한 가동, 양식장 순환펌프 가동 등 양식어업인 지도에 나서고 있다.

포항시 오원기 수산진흥과장은 “농어업재해대책법 이상 수온에 의한 폐사이므로 양식 어업인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피해어업인들이 제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북도와 적극 협의해 나가고 있다”며 “양식어업인들도 수온변화 추이를 보고 양식장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