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양
영양군, 고추유통공사 홍고추 수매 실시홍고추 수매로 농가소득 증대 도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0  13:37: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년산 홍고추 수매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양고추유통공사는 2016년 8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본격적인 2016산 홍고추수매를 실시한다. 금년도 홍고추 수매물량은 5,200톤으로 지난 5월 관내 1천여농가와 수매계약을 체결 했다.

금년 홍고추수매 기준 가격은 kg당 1,700원으로 이는 타 지역의 고추종합처리장 계약가격 1,200원~1,300원 보다 월등히 높은 가격이며, 또한 수매기간 동안 시중가격의 등락이 발생 할 경우 가격연동제를 통해 매주 변동가격을 적용 할 계획이다.

홍고추수매 가격은 서울, 대구 등 공영 도매시장 및 인근 안동지역에서 거래되는 추가격을 참고하여 영양고추유통공사 이사회에서 결정했으며, 최근 이어지는 국내고추 소비부진과 중국산 고추의 수입급증에 따른 국내고추산업 보호를 위하여 정부와 지자체, 산지농협 등이 참여하는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시점에 영양고추유통공사의 지역농가 최저 생산비보장을 위한 홍고추수매계약재배사업은 관내 고추생산 농가로부터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으며 타 지역 농가에서도 수매 가능여부를 문의해 올 정도로 좋은 호평을 얻고 있다.

영양고추유통공사는 단일 품목의 고춧가루 공장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품종선정, 시범포 운영을 통한 근본적인 품질개선 노력과 잔류농약분석시스템 도입, 세척, 건조, 가공의 일괄처리시스템 도입 및 운영으로 위생, 맛, 색상을 살리고 영양소를 보존하여 국제규격에 상회하는 고품질의 고춧가루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양군수는 “수년간 지속되는 고추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고추 재배농가의 안정적 소득보장을 위해 홍고추 우수 출하농가에 장려금 및 부산물 비료를 지원하는 등 안심하고 고추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영양고추유통공사 홍고추 수매 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