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의성군, 생활개선회 수납2급 자격증 교육 수료식정리의 달인 우리집이 달라졌어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8  12:25:3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의성군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원 32명을 대상으로 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과정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의성군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원 32명을 대상으로 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과정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과정교육은 지난 3월 군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의 호응도가 좋아 2차로 7월 11일 개강하여 매주 월요일 총 5회에 걸쳐 주방, 거실, 현관, 신발장, 소품, 화장대, 침구, 옷장, 냉장고 등 수납의 기본 원칙 이론과 실습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실생활과 밀접한 것을 배울 수 있어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수료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은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생활개선회답게 주변에 손길이 필요한 곳에 봉사를 통해 배운 것을 환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수납전문가는 가정과 사무실 등의 공간 활용을 잘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도 유용한 자격증일 뿐만 아니라 요즘 같이 바쁘고 빠른 시대에 수요가 점점 더 늘어나서 소득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미래에 각광받는 자격증으로 기대된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최재영 소장은“교육을 통해 얻은 전문지식과 자격증 취득으로 농촌여성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내년에는 읍면생활개선회까지 교육을 확대하여 소득 창출은 물론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역량있는 농촌여성을 육성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