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봉화군, 봉화은어축제 성황리에 폐막방문객 수 75만여명 경제적 파급효과는 227억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7  20:21:4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Cool~한 여름, 은어랑 봉화에서 놀아보자!』라는 주제로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8일간 봉화군 내성천 일원에서 개최된 제18회 봉화은어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축제기간 중 행사장과 관내 주요관광지를 찾은 방문객 수는 75만여 명으로 집계 되었고 이로 인한 농·특산물 판매 경제적 파급효과는 227억원에 달했다.

문화체육관광부 2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된 봉화은어축제는 ‘청정 봉화’를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나비·반딧불이 체험관과 은어주제관을 운영하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은어·송이테마공원까지 축제장을 확대하여 트릭아트 포토존과 은어낚시터 등을 무료로 운영하였다. 또한 추억의 가족사진관과 구강보건 홍보관 등을 통해 축제와 함께 정부3.0 홍보에도 적극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수박서리체험은 녹색농촌 체험으로 엄마, 아빠에겐 향수를 아이에겐 자연 체험학습을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았으며, 수변무대에서 펼쳐진 DJ와 함께하는 댄스파티에는 깨끗한 내성천에서 화려한 레이져 쇼와 전문 DJ의 흥이 넘치는 즐거운 한여름 밤의 추억을 제공했다.

은어축제의 주요 체험프로그램인 은어잡이체험은 가족과 연인, 동료가 함께하여 모두가 즐거운 축제로 추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올해는 유료 텐트촌 운영과 관광객 쉼터 들마루와 매표소 에어컨 설치, 어르신 무더위 쉼터 및 통행로 그늘막 조성 등 관광객이 더욱 편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 시설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반두‧맨손잡이 유료 입장객을 대상으로 응모권 추첨을 통해 승용차, LED TV 등 경품을 제공하고 방문객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는 등 지역축제 및 농·특산물 홍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봉화은어축제 운영의 전문성 강화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금번 은어축제를 통하여 부족한 부분은 분야별로 시설물 구축과,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방법 개선 등을 통하여 향후 우리나라 여름대표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 또한 축제장과 연계한 농촌관광프로그램 개발로 군민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 관광지가 되도록 관광 편의시설 확충과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