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국제불빛축제 외부관광객 만족도 84%가 만족한국관광공사, 축제현장 설문조사 결과, 84%가 만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5  08:11:1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1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중 포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축제만족도 양호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지난 7월31일 막을 내린 제1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중 포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축제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는 4일, 축제기간 중 여행아이큐에 의뢰해 실시한 국제불빛축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모두 462명을 대상으로 표본 조사한 이 설문에 따르면 <매우 만족>이 57% <만족>이 27%로 불빛축제에 만족하는 관광객이 대상자의 84%로 집계 됐고 다음으로는 보통 12%, 불만족 4% 순으로 조사됐다. 불만족 의견의 가장 큰 요인은 ‘날씨가 너무 더웠다’였다.

설문조사 응답자의 성별분포는 남성 44%, 여성 56%였으며 연령별로는 20대 25%, 40대 23%로 높은 비중을 보였다. 지역별 방문객은 부산, 울산을 포함한 경상도가 65%로 가장 많았으며, 수도권 7%, 충청권 5%, 포항시민은 18%로 드러났다. 이처럼 부산과 울산권 관광객이 급증한 것은 지난 6월30일 울산 ~ 포항 고속도로 개통의 영향이 절대적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 관광객들은 포항에서 가장 먹고 싶은 음식으로 포항물회, 구룡포 대게, 구룡포 과메기. 호미곶 돌문어 , 검은돌장어, 고래고기, 해맞이 빵, 모리국수, 포항불로주 순으로 손꼽아 향후 특산품판매 전략에도 참고 할 수 있는 조사내용이 많았다.

편장섭 포항시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축제기간 중 관광객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불만족 의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향후 관광정책수립과 축제개최에 적극 반영해 시민 및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테블릿, 모바일 스마트폰 등을 이용 실시 되었으며, 축제에 대해 알아보고 만족도를 조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