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대표홈페이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4  08:15:3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콘텐츠제공인증마크

[프라임경북뉴스 = 기자]안동시대표홈페이지(http://www.andong.go.kr)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2016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 규정에 의거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G)마크를 부여하는 것이다.

안동시 대표홈페이지는 시정전반에 대한 소식과 다양한 생활정보, 문화예술, 관광안내 등 수준 높은 콘텐츠로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서비스기술과 서비스기반・고객관리 등 3가지 영역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우수함을 인정받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평가는 이용자 평가단과 전문가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향후 2년 동안 우수 서비스를 상징하는 ‘G인증 마크’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또 진흥원이 제공하는 마케팅 채널을 통해 인증 획득 사실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지난 3월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받아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대표홈페이지를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으로 다양한 시정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주민 중심 맞춤형서비스 제공 등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