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2016 블루스뮤직 페스티벌 개최여름밤, 별이 뜨는 마을에 음악이 잔잔히 퍼져나간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1  08:52:0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블루스뮤직 페스티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지난해 처음 시작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영주블루스뮤직페스티벌’이 2016한국 관광의 별로 이름을 알린 무섬마을에서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가 주최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것으로 고즈넉한 무섬마을의 단아한 정취와 마음을 울리는 블루스 선율이 어우러져 영주의 여름밤을 힐링으로 채워 넣을 계획이다.

사람의 체온이 느껴지는 도시 36.5 영주에서 착안해 ‘Healing Feeling 36.5’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유명 블루스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깊이 있는 음악을 선사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함께 펼쳐져 방문객들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대 대중음악의 뿌리라고도 할 수 있는 블루스는 재주와 락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를 파생시키며 현대 음악에 녹아들어 있는 것으로, 삶 속에 내재된 슬픔과 한, 절실한 바람 등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점에서 한국의 음악적 정서와 닮아있다.

축제 중에는 영주 특산물인 고구마빵과 대표적 야식인 치킨, 맥주와 같은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코레일 경북 내일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경북 및 수도권지역에서도 쉽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윤병기 관광산업과장은“한국 전통음악의 정서와도 많이 닮은 블루스 음악의 애달픈 선율이 100년 고택(古宅)이 그대로 보존된 전통마을의 고즈넉한 풍경과 굽이돌아 흐르는 강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무섬마을에 울려 퍼져 깊은 울림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