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KBS안동방송국 모국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 협약다문화가족, 모국 방송 이제 편히 봐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7  12:27:1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 협약식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봉화군은 7월 27일 오전 11시 소회의실에서 박노욱 군수, 권영태 KBS안동방송국장을 비롯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 모국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봉화군과 KBS안동방송국의 협약(MOU) 체결에 따라 결혼이민여성들이 모국 방송을 안방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봉화군이 설치비를 지원하고, 방송국이 공사감독과 사업홍보의 역할을 수행한다.

모국방송은 베트남, 필리핀, 중국, 캄보디아, 일본 등 나라를 대상으로 하며 봉화군 내 40가구에 대해 지원할 예정으로 7월 중 1가정에 대해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상태이다.

이 사업은 결혼이민여성들이 모국 방송을 볼 수 있도록 모국의 위성방송 수신 장치를 무상으로 설치해 줌으로써 결혼이민여성의 향수를 달래고 안정적인 한국 조기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박노욱 군수는 “이 사업의 시작으로 군 내 다문화가정 200여 가구 중 희망하는 가정에 대해 점차 확대 지원할 예정이며, 이 사업으로 인해 결혼이민여성이 마음의 위로를 얻어, 궁극적으로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희망한다. 또한 다문화가정 가족 상호간 모국 문화를 이해하고, 자녀가 자연스럽게 이중언어 습득 환경을 접하는 추가적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