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에코팜 영농교육 모집7월 27일부터 모집 기능성 작물 등 3개 과정 신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6  15:03:4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가정 원예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운영하는 친환경 영농지원센터 에코팜(eco-farm)이 2016년 하반기 교육생 모집에 들어간다.

올해 하반기 에코팜 영농교육과정 신청은 7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능성 작물 △원목그네 제작 △한옥목수 △가정원예 △전원생활 등 9개 과정에 440여 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은 과일과 채소에 대한 기능성 작물, 과일나무 정지전정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위한 정지전정, 원목을 이용한 가정 내 생활소품 제작기술 습득을 위한 원목그네 등 상반기 교육생들의 수료소감 등을 반영해 3개 과정이 신설 운영된다.

하반기 과정은 8월 20일 개강해 11월 19일 마칠 예정이며, 참여신청은 에코팜 홈페이지(www.poscoecofarm.co.kr) 또는 전화(054-220-5544)를 통해 가능하다.

포스코패밀리 전현직 임직원과 가족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은퇴 후 인생 2막 설계를 지원하고자 2011년 설립된 에코팜은 지난 7월 9일 ‘약선약초’ 과정 제2기를 끝으로 올해 상반기 교육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지난 4월 2일부터 4개월간 실시해온 상반기 교육은 △산채꽃차 △약선약초 △블로그 운영 △한옥목수 △구들시공 △한지 등공예 △과수원 조성 △전원생활 △가정원예 등 9개 과정에 걸쳐 총 43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일자리 창출과정으로 운영중인 한옥목수, 구들시공 과정은 퇴직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다. 실용적이고도 체험적으로 진행되는 한옥 집짓기 기술을 무료로 배울 수 있어, 퇴직 후 전원생활을 꿈꾸고 있는 은퇴자들로부터 필수과정으로 손꼽혔다.

한옥목수 과정을 수료한 강병기씨는 “기회가 되면 내 손으로 내가 살 집을 꼭 지어보겠다는 각오로 한옥목수 과정에 참여하였는데, 목재를 다루는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에코팜은 초석잠·얌빈·강황·카무트 등 소득 작물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과정별 자치활동에 솔선수범한 교육생들에게 덩굴장미·붉은인동의 묘목화분을 선물로 증정하는 등 알차고 활기찬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가정원예 과정에서는 초화류를 직접 화분에 심어보는 디쉬 가든 실습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는 실습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더욱 알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