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경상북도지사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개최7월 30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경북 아마추어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린다
김창성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2  16:25:1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e스포츠대회 포스터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성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제8회 2016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이하KeG)의 전국 결선에 출전할 대표를 선발하는 제9회 경상북도지사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오는 30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통령배 KeG는 국내 최대 아마추어 e스포츠 행사다.

경북에서는 지난 4월 7일부터 6월 25일까지 도내 시⋅군 주요 PC방 7곳에서 열린 지역예선에서 112명이 선발되었으며 지역 본선 대회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하스스톤부분에서 16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총 9명의 경북 대표를 선발한다.

대회를 찾는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모바일 게임(모두의 마블), 위닝일레븐(축구게임) 미니대회를 열어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치어리더 및 걸그룹의 특별공연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경품 추첨행사를 통해 노트북, 태블릿 PC 등 고가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 지역 본선 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상암동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치뤄지는 대통령배 KeG에 참가해 전국에서 선발된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상위 입상자는 상금 및 소정의 상품을 받는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