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문경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캠프 개최교류와 관광을 겸한 한중 우정 NEW TREND 정립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1  14:48: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한중 청소년문화캠프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경상북도는 문경시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전통과 문화의 고장인 문경시 일원에서 제1회 문경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사천성, 하남성, 북경시 등 중국 각지에서 온 초․중학생 수학여행단 및 관계자 167명이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문경 농암초등학교 학생 등 약 50여명이 이들을 맞이했다.

문경시 문희아트홀에서 캠프의 하이라이트인 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했으며, 중국 학생들은 전통종이공예, 건강체조 등 자신들이 준비한 장기자랑을 했고, 호서남초등학교, 농암초등학교, 문경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아리랑 공연, 가야금 병창, 댄스 시범 등으로 화답했다.

수학여행단을 이끌고 온 사천성 북가초등학교 부교장은 “경북의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따뜻한 인심에 감동을 받았으며, 이번 방문단이 한중 친선교류의 사도로서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문화교류캠프는 한중 청소년들이 세계관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며, “교류와 관광을 겸한 새로운 수학여행 트렌드를 만들어, 경북을 중국인의 수학여행 1번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