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군위
군위군, 선진화된 친환경 방역 연무소독 실시올해부터 환경보호와 군민의 건강을 위해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0  11:21:0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군위군,친환경방역 연무소독실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군위군은 올해부터 환경보호와 군민의 건강을 위해 연기 없는 친환경적인 연무소독으로 전환하여 실시하고 있다.

기존 연막소독의 경우 살충제와 잘 섞이도록 경유를 용해제로 썼기 때문에 불완전 연소로 인한 환경오염과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킬 염려가 있고, 기상조건과 살포 방법 등에 따라 소독의 차이가 심해 해충박멸 효과가 비교적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연막소독은 질병관리본부에서도 자제를 권고하고 있다.

연무소독은 용해제로 경유 대신 물을 쓰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살충제의 효과가 2~3일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방역효과가 크다. 또한 연기가 발생하지 않아 교통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등 기존의 연막소독이 가진 단점들을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연기가 나오지 않는 소독차량을 보면서 방역 효과 자체에 의문을 갖기도 한다.

군위군 보건소 관계자는 “연기가 안 난다고 해서 소독이 안되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예전의 연막소독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소독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친환경적인 연무소독의 장점을 군민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군민의 건강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