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마을건강지기 간담회 개최건강새마을 사업을 열심히 추진해 살기 좋은 건강한 마을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9  16:44:3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마을건강지기 간담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포항북구보건소가 지난 7월 18일 권역별 4개 시․군(경주시, 포항 남∙북구, 영덕군, 울진군)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마을건강지기들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3년차인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의 성공적 정착과 지역현황 분석을 위해 마을건강지기들이 서로간의 활동 이야기를 털어 놓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건강지기들은 활동하면서 겪은 힘든 일들을 서로 공유하고 사업추진에 관한 상호의견을 교환하는 등 서로의 입장에서 격려를 해 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와 함께 경북대학교 홍남수 교수님의 진행으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하면서 겪은 △건강지기로서의 경험 △사업을 하면서의 인식변화 △건강새마을 사업의 좋은 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한 사례 △건강새마을 사업 추진 시 어려운 점 △건강새마을 사업의 개선할 점 등을 주요내용으로 초점집단 면접이 이뤄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마을건강지기는 면접에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으로 마을이 밝아지고, 어르신들의 생각이 바뀌어서 일을 하는데 재미가 난다.”며 “힘이 들어도 얼마 남지 않은 건강새마을 사업을 더욱 더 열심히 추진해 살기 좋은 건강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