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시책개발단 정책과제 발굴에 몰두시책발굴을 통한 미래먹거리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09  09:42:3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의성군의 시책개발단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군정 현안과제 연구와 미래먹거리 발굴에 몰두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민선6기 출범 이후 공직자 역량강화와 미래먹거리 발굴을 위하여 활동을 시작한 시책개발단은 각 부서별로 해당 분야의 핵심인 6~7급 공무원 7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책개발단은 담당 업무와 함께 다각적인 시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타기관의 다양한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군정에 접목할 방안를 모색하고 창의적인 시책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역량강화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사고의 전환 및 정책과제 개발 활동을 통하여 각 분야별 시책개발에 앞장서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통한 청정의성 구현, 오토캠핑장 조성을 통한 관광자원 개발, 산수유마을 명품가로수길 조성을 통한 주변 관광지의 경쟁력 강화방안 등을 제시하였고, 타 자치단체의 우수시책, 현장 등 선진 사례 견학을 통해 지역의 폐교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시책개발단은 지난달에 워크숍을 개최하고 효과 거양을 위한 과제 선정의 중요성과 함께 창의경연대회와 연계하여 활동하는 방안을 마련중이다.

의성군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책개발단이 활력넘치는 희망의성, 함께하는 행복군민의 실현을 한발 앞당기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