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 파견열흘간 세네갈,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에서 봉사활동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9  15:12:0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 활동사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는 대학생들이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새마을운동을 홍보하고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을 7월 20일부터 7월 30일까지 세네갈,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에 파견한다.

봉사단원들은 열흘동안 현지주민들의 요구사항과 대학생들의 특기를 감안하여 태권도, 무용, 종이접기, 악기다루기 등 교육활동, 학교도색 등 환경개선활동 등을 하게 된다.

경상북도는 지원자 중에서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64명의 대학생봉사단원을 선발했으며 지난 7월 1일에는 현지 주민들에게 자립과 번영의 희망을 전해주는 안전하고 보람된 봉사활동이 될 것을 다짐하는 2016 경상북도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 출정식을 열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은 대학생들이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지구촌 빈곤문제 등 국제이슈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뜻에서 경상북도와 새마을세계화 재단이 2007년부터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경북도 이제명 경상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학업과 취업준비로 바쁜 대학생들이 지구촌 빈곤극복을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태고자 봉사단에 지원해준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10일 정도의 짧은 봉사활동이지만 현지에서 보고 느끼고 깨달은 경험의 여운은 오래가기를 바란다”며, “대한민국 젊은 대학생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지구촌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