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 MOU 체결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8  16:47: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MOU 협약 체결 모습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주한 베트남 대사관(대사 팜후찌)과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양 기관간의 긴밀한 협력 체제 구축 및 신뢰관계 형성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 및 동남권 거주 베트남 유학생의 국내 적응력 강화와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게 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대사관 지정 유학생 지원 기관으로서, 유학생 요구사항 수렴,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의 유학생 적응력 강화사업과 장학사업, 유학생 만족도 제고사업 및 취업역량 강화사업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팜 후 찌 주한 베트남 대사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내 베트남 유학생들의 학업 및 일상 관리와 취업에 그동안 많은 관심과 신경을 써 줘서 감사하다”며 “베트남 유학생 지원센터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이번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의 업무 협약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우수한 유학생 관리 시스템이 베트남 대사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베트남 유학생들이 오고 싶어 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