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풋굿축제 내실있게 추진올해 안동풋굿축제 8월에 만나요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7  23:52: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김운하 기자]안동풋굿축제보존회는 매년 7월 넷째 주 금요일에 추진해오던 ‘안동풋굿축제’행사를 올해부터는 8월 넷째 주 금요일로 변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국 유일의 풋굿으로 명성을 알리고 있는 안동풋굿축제가 2004년 오천군자리에서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3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이제까지 7월 말에 행사를 치르다보니 무더운 날씨 탓에 하루 즐기기가 힘들다는 주민들의 여론과 행사 준비에도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따라 행사를 주관하는 안동풋굿축제보존회와 안동시가 더욱 내실 있게 행사 추진을 위해 매년 8월 넷째 주 금요일에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권기식 안동풋굿축제보존회장은 “풋굿축제는 바쁜 농사일로 고생한 주민들이 하루를 쉬면서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고 먹고 즐기는 것이 목적인데 무더운 날씨로 인하여 주민들이 힘든 축제는 의미가 없다. 8월 중순이면 더위가 어느 정도 물러가서 행사 추진하기에는 적당한 날짜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특히 “예로부터 풋굿은 음력 7월 백중지간 무렵 마을단위로 날을 정하여 술과 음식을 먹고 하루를 즐기는 풍습으로 양력으로 하면 8월인데 원래 풋굿의 의미에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또 “올해 8월 26일 금요일날 개최되는 제13회 안동풋굿축제를 좀 더 알차고 내실 있는 행사추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