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양
영양군, 울타리 양성 자살예방교육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7  23:25:3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울타리양성 자살예방교육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영양군은 7월 15일 11시 영양군종합복지회관 2층 다목적강당에서 정신건강문제 및 자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실질적 자살예방체계 구축을 목표로 「1차 울타리(맘 지킴이) 양성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단계적 생명지킴 안전망 구축의 일환인 「맘 울타리」사업의 첫 번째 교육으로 경상북도정신건강증진센터 조경미강사의 진행 아래 영양군 이장 및 부녀회장, 마을리더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맘 울타리」사업이란 마을에서 주민들을 가장 가까이서 살펴 볼 수 있는 사람으로 자살위기자를 발견하고 도와줄 수 있는 마을이장, 부녀회장등이 1차 울타리(살핌이), 정신건강 및 정신보건서비스에 대해 홍보하고 심신이 약해졌을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의사, 약사들이 2차 울타리(알림이), 정신건강 고위험군 또는 자살위기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보건기관에 인계하는 경찰, 사회복지공무원, 교사 등이 3차 울타리(지킴이)역할을 하며 지역사회의 촘촘한 울타리를 형성해 지역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고 자살예방을 위해 펼치는 사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요즘 이슈인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자살에 대한 경각심으로 내 이웃을 살피고 보듬고 지켜서 자살위기자들에게 삶의 희망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울타리, 영양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