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불빛축제기간중 영일대 해상누각 제한적 개방영일대 해상누각에 불빛테마존 설치 체험행사비 3천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4  20:13:3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가 시민안전의 이유로 2013년부터 입장을 통제한 영일대 해상누각 입장을 올해 치러지는 제1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중에 제한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매년 열리는 포항국제불빛축제 때에 한꺼번에 많은 시민들이 영일대 누각에 집중적으로 모여 안전에 문제가 발생되어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중에는 입장을 통제했었다.

그러다 30억 여원의 예산을 들여 포항의 랜드마크로 지어진 영일대 해상누각을 입장을 통제한다는 것은 맞지 않다는 시민여론을 수렴해 올해부터는 시민안전을 고려하여 제한적으로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영일대 해상누각에 불빛테마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입장료가 아니라 체험행사비 명목으로 3천원을 받기로 했다.

불빛테마존인 해상누각 1층에는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빛 장식물 포토존을 설치하고, 누각 2층에는 LED 장식과 함께 작은 카페를 설치하고 입장객들에 한해 1인 1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시는 해상누각에 많은 시민이 한꺼번에 모여 안전이 우려되는 이유로 불빛테마존 입장시간을 제한한다, 불빛축제 기간 4일 동안 오후 6시 4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200명씩 50분간 관람을 허용하기로 했다.

해상누각 입장 제한은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중에만 적용되며 그 외 시간에는 평상시와 같이 무료 개방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지침에 민간주도형 문화관광축제는 체험료를 받도록 권고하고 있다”며, “이번 해상누각 입장료 징수 방침은 입장료가 아니라 시민 안전 확보와 불빛테마존 시민관람 편의제공을 위해서 결정한 사항이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