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포항국제불빛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시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이 최우선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4  15:18:0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1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포항시는 14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제13회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참석기관은 포항시, 남․북부소방서, 남·북부경찰서, 포항해양경비안전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행사기획사 등으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토의형 심의로 이뤄졌다.

이날 안전관리실무회의에서는 소방차와 응급차량의 신속 대응을 위한 대기위치, 교통정체 등으로 긴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응, 메인무대 등 전기를 사용하는 모든 장소에 누전차단기설치 및 접지설치와 노출배선 덮개 설치 등 주요 안전관리 대책에 대해 검토했다.

또한 축제와 관련해 영일대 해상누각, 방파제 등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바지선내 소방대책, 기관간 단일통신망 설치 등의 토의가 이뤄졌다.

특히 돌발사고에 대비한 안내방송 실시, 노점상에 대한 전기·가스점검, 야간소음방지, 위급사태시 즉각적인 구급차 및 의료지원 등을 위해 관계 기관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각 행사별 안전관리요원에 대하여 지역별, 분야별 임무를 지정하고 재난대비 교육을 철저히 하도록 행사 담당부서 및 기획사에 요청해 적극적인 안전예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안전관리과장은 이날 심의회에서 “포항국제불빛축제는 무엇보다 시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긴밀한 협력체계와 철저한 안전관리로 대형재난이 발행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