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위촉식 개최창수면 인량리-농협 서울지역 본부 두손잡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3  13:30:0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위촉식 단체사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덕군은 12일 창수면 인량리 전통테마마을 체험학교에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명예이장 및 명예주민 위촉식을 열었다.

이희진 군수는 농협 서울지역 본부장 최옥씨에게 명예이장 위촉장을 수여하고 창수면 인량리 박윤식 이장은 농협 서울지역 본부 직원인 고정민, 유민아씨를 명예주민으로 위촉했다.

이와 함께 농협 서울지역 본부는 창수면 인량리 주민들을 위해 벽걸이 TV와 진공청소기를 기증했고 서울농협 고향주부모임 엄영희 회장은 북영덕농협과 자매결연을 맺고 마을에 1,004권의 도서를 기증하는 등 행사를 더욱 빛냈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농협중앙회에서 시도하는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이다. 대도시 기업 CEO 및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 명예이장에 위촉하고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마을주민과 교감하며 서로가 마을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희진 군수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이 1회로 그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농촌이 활기가 넘치고 도시와 농촌이 서로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