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폭염피해예방 긴급대책회의 개최폭염 피해 예방대책 시군 긴급 시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1  14:49:5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경상북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11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도민안전실장 주재로 도 및 시군 담당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폭염 피해예방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5월 30일부터 현재까지 폭염으로 인해 사망 2명, 온열질환자 16명이 발생하는 등 인명피해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부서 및 시군별로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예방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에서는 폭염피해 예방대책으로 도내 4,491개소의 마을회관, 경로당 등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한 곳을 “무더위쉼터”로 지정하여 냉방시설 점검 및 전기요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독거노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방문건강관리사, 노인돌보미, 방문간호사가 직접 방문하여 건강을 체크하고 안부전화도 하는 11,805명의 “재난도우미”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마을앰프 활용 계도방송 실시, 언론·전광판·인터넷 등을 활용한 국민행동요령 홍보, 시군별 지역주민대상 교육홍보, 예방캠페인 실시 등 폭염대책관리비 270백만원을 투입하여 폭염대응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도민안전실장은 시군과 함께 다양한 매체를 통해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며 “주민 스스로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기온이 높은 한낮에는 야외작업이나 외출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