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소방활동 방해 사범 변호사 출신 소방관 직접수사변호사 출신 법무 전담인력 특별채용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1  14:44:5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변호사자격증 취득한 김대희 소방경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경북도에서는 앞으로 119구급대원을 폭행하거나 소방관의 활동을 방해하면 변호사 자격을 가진 소방관이 직접 수사해 엄정 대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1일 상시 법률자문과 변론을 수행할 수 있는 소방전담 변호사를 소방공무원으로 특별 채용해 배치했다.

이번 법무 전담인력 배치는 올해 초 국민안전처에서 변호사 자격자 법무분야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 최종 합격되어 소방경 계급으로 특채된 인원으로 중앙소방학교에서 기본교육을 거쳐 이번에 일선에 배치된 것이다.

그동안 소방본부에는 소방활동 방해사범에 대해 소방관들이 일정기간 교육을 받고 사법업무를 수행하는 특별사법경찰관 제도를 시행해 왔지만 이번에 전문 자격을 가진 변호사를 수사 인력으로 배치함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업무처리가 이루어지게 됐다.

경북 소방본부에 배치된 김대희 소방경은 건국대학교 법학과,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뒤 변호사자격증을 취득했다.

김대희 소방경은 “앞으로 신뢰받을 수 있는 든든한 법률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소방관들이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소송과 법률자문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이번 법무 전담인력 배치로 특별사법업무 기능을 강화하고 엄정한 소방법령 집행을 통해 소방정책 역량과 조직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