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영덕로하스해변전국마라톤 대회 성황5000여명 운집, 마라톤에 대한 뜨거운 열기 속에 성공적 마무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1  13:58: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로하스해변마라톤대회 출발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군 육상경기연맹과 마라톤플러스가 공동주관한 제12회 영덕로하스해변전국마라톤 대회가 지난 7월 10일 고래불해수욕장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 마라톤 선수 및 가족 5,000여명이 운집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간소화한 식전행사와 준비운동 이후 힘찬 함성과 함께 명사 20리 백사장으로 유명한 고래불 해수욕장을 출발해 천혜의 절경을 끼고 달리는 코스를 달리며 자연과 마라톤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이뤄져 남녀노소, 가족단위로 다양한 계층과 연령층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이들이 많았다.

아울러 군청산하 공무원, 경찰서, 해병전우회,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자원봉사단체등이 달림이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통제와 도로정리 등에 힘쓰는 한편, 이른 무더위 응급상황을 대비한 구급차와 간호사들을 요소요소 배치해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또한, 관내 자원봉사단체와 여름방학 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이 무료 음료와 안내를 하는 등 모두가 힘을 합쳐 성공적인 대회운영을 뒷받침했다.

영덕군 관계자는"본 대회는 푸른바다를 끼고 달리는 환상의 마라톤 명소로 전국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가족 단위 참여자가 많아서 고래불해수욕장, 영덕블루로드 등 영덕의 천혜의 관광자원을 전국에 알려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 한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