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 KTX진입도로공사 주민설명회 개최KTX신경주 역세권 진입도로공사 실시설계 탄력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07  07:51:0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추진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 주민여론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경상북도는 경주시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증진과 역세권개발을 위해 지방도 904호선 KTX신경주 역세권 진입로 확‧포장공사 실시설계에 탄력이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도는 4일 경주시 선도동 주민센터에서 이동호 도의원, 경주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추진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 주민여론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180억원이 투자되는 KTX신경주 역세권 진입도로공사는 경주시 광명동에서 건천읍 화천리 1.6㎞구간을 폭16.5m(4차로)로 확‧포장하는 사업이다. 금년 말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내년도 편입토지 보상후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KTX진입로(광명~화천간도로)는 KTX신경주역 및 역세권 복합단지를 연결하는 지방도 904호선의 도로로서 노폭이 좁아 차량 교행이 어렵고 잦은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등 불편이 가중돼 왔다.

그동안 추진 중이던 경부고속도로 시점부 통로박스(4.5×4.5m) 이설 협의(2015년8월) 및 신경주역세권 개발계획 변경이 완료됨에 따라 설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최대진 경상북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KTX 신경주 역세권 진입도로공사가 완료되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증진은 물론 신경주역세권 개발사업과 양성자가속기 배후단지조성에도 큰 도움이 되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라고”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