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해수욕장 안전관리 교육 실시바다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잘해줄 것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6  14:35:1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수상안전요원교육 사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울진군은 7월 8일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16년 해수욕장 운영 및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다가오는 15일 관내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상안전관리요원 및 보건요원, 행정공무원을 포함한 6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근무요령, 긴급구조 및 응급처치 등 해수욕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적응 훈련을 통해 현장에서 빠른 대처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포항해양경비안전서의 해수욕장법 주요내용과 해양안전사고 대처요령에 관한 교육, 매화보건지소 공중보건의의 해수욕장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상처부위 소독, 해파리 쏘임, 골절, 화상, 출혈, 열사병, 이물질, 중독, 치아손상 등 응급처치 방법과 울진소방서에서의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수상안전관리요원, 보건요원, 행정공무원들의 이번 체험식 안전교육을 통해 피서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울진군 해수욕장을 찾을 수 있도록 바다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올 여름 단 한건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수욕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