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 동영상
[영상]영덕군, 군을 대표하는 새로운 C.I 선포식민선6기 2주년 기자간담회
김운하, 김가영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3  21:36: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김가영기자]이희진 영덕군수가 7월 1일 영덕군민회관에서 500여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지난 2년을 돌아보고 후반기 새로운 도약하는 기념식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성악가들의 힘찬 울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영덕군 C.I 선포식, 성과 및 비전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선포식은 다가오는 광역교통망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고, 영덕의 가치와 비전을 시각화한 영덕군 대표이미지 마크를 군민들께 선보이고 소통과 화합으로 희망군정을 대내외에 알려습니다.

이날 이희진 군수는 군민들께 프레젠테이션 보고에서 화합과 소통으로 영덕발전을 이끌겠다는 초심의 마음으로 영덕발전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많지만 군민들과 함께 슬기롭게 헤쳐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희진 영덕군수 민선6기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2년 일자리와 문화관광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내었다며. 민선 6기 하반기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영덕발전과 군민 행복의 더 큰 가치 실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기자간담회에서 밝혔습니다.

이 군수는 2년 동안 50개 분야에서 상을 수상했고, 부상으로 9억원의 상 사업비도 받았으며, 6년의 도전 끝에 영덕대게축제가 ‘국가유망축제로 선정되었고, 강구대게거리가 ‘한국관광의 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고 했습니다.

이군수는 영덕블루로드와 영덕대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수년째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민선6기 후반기에는 관광객이 재차, 삼차 영덕을 방문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과 친절한 손님맞이, 차별화된 서비스 개선에 중점을 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일자리센터를 통해 266명 취업, 농촌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해 3,000여명의 농촌 일손지원, 상용근로가가 2014년 3,700여명에서 2015년 4,700명으로 늘어나는 성과가 인정되어 ‘전국 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으며.일자리 정책을 이어나가고 확대될 수 있도록 지역농협과의 협력도 강화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의 2년은 고속도로, 철도 시대를 대비한다고 밝히고, 강구해상대교와 죽장~달산간 국지도 건설사업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영덕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계획된 도곡~축산간 직선화, 영해~영양간 918번 및 34번국도 선형개량, 강구연안항 개발 사업 등은 지역경기활성화를 위해 조기착공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군수는 이러한 일들은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영덕군 장기발전종합계획을 통해 기본 틀을 마련하고, 광역교통망 구축에 따른 지역교통체계 개편 용역, 해양과 농촌 농업 발전계획 연구용역 등 다양한 용역을 통해 전문가의 조언과 군민들의 의견을 들어 구체화시켜 나간다며. 7월 1일 선포한 C.I도 화합으로 하나 된 영덕, 희망영덕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운하,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