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정보화담당 공무원 연찬회 개최정보화 능력 향상과 신규 서비스모델 발굴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1  15:00:3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공무원정보화 대회 연찬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경상북도는 30일부터 2일간 청송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도 실․과․소 및 시․군 정보화담당자와 IT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담당 공무원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도와 시․군 정보화담당 공무원이 모여 정보자원관리, 정보보안, 행정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토론과 정보교류를 통하여 신기술을 익히는 등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포항시에서 발표한 ‘모바일 핀테크 존 구축사업’은 금융과 IT를 융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및 산업으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다른 시․군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별강연으로 대경연구원 장재호 본부장의 ‘데이터시대의 지역정보화 추진 방향’이란 주제로 데이터시대 도래에 따른 지역정보화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코리아정보기술 최두영 소장의 ‘해킹위협과 애플리케이션 보안’이란 주제로 보안관련 최신동향과 해킹시연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보안인식 제고에 좋은 계기가 됐다.

경상북도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화 패러다임이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정보화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정보화 업무 능력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