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 출정식 개최10일부터 열흘간 세네갈,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에서 봉사활동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1  14:46:1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년도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 출정식을 열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는 7월 1일 안동 한국국학진흥원에서 2016년도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 출정식을 열었다.

출정식에는 인솔자를 포함한 봉사단원 85명이 참석하여 지구촌 빈곤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인류애를 나누는 봉사활동이 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경상북도와 새마을세계화재단 및 경상북도새마을지회 등 새마을관련 단체의 관계자도 동참하여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출정식은 내빈들 인사말씀과 봉사단 선서, 단기수여, 꽃다발증정, 새마을노래 제창, 기념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학생새마을봉사단은 64명모집에 284명이 지원하여 4.4대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세네갈봉사단원 선발의 경우 7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자 중에는 새마을리더 봉사단 또는 대학생봉사단 경험이 있는 학생도 상당수 있었으며 그들의 봉사활동 경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집을 만들어 보일 만큼 열성적인 지원자도 있었다.

출정식을 마친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소양교육을 마친 후 7월 20일부터 7월 30일까지 세네갈,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봉사활동은 현지주민들의 요구사항과 파견되는 대학생들의 특기를 감안하여 태권도, 무용, 종이접기, 악기다루기 등 교육활동, 학교도색, 화장실 설치 등 환경개선활동, 의료봉사활동 등을 하게 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학생 새마을해외봉사단은 대학생들이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지구촌 빈곤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뜻에서 2007년부터 매년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봉사단을 파견해 오고 있다.

경북도는 학업과 취업준비로 바쁜 대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빈곤문제, 환경문제와 같은 국제이슈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현지인들의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이해하고 나눔의 삶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봉사단원들이 현지에서 지구촌 저개발국가의 현실을 마주하고 지구촌 빈곤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진 긍정적 에너지가 저개발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믿으며 개인별 전공과 특기를 잘 살려서 보람되고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