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경주시와 형산강 수중정화활동 전개형산강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실현에 앞장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30  16:30:3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형산강 수중정화활동 전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포항시 새마을회와 경주시 새마을회는 지난 30일 형산강 상류지역인 경주에서 합동으로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동해안시대를 열어가는 울산-포항 고속도로 완전 개통에 발 맞춰 포항‧경주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환동해 중심지역으로 공동 발전하는 기폭제가 될 형산강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해 포항, 경주 새마을회원 500명이 참여했으며, 형산강 수질정화를 위한 친환경 EM 흙공 던지기, EM액 방류를 시작으로 각종 쓰레기 수거 등 정화활동과 환경보호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포항시 새마을회 회장은 “두 도시를 가로지르는 형산강을 공동 개발해 상생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현장에서 새마을회원들이 결집하고 화합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짐으로써 작년 체결한 공동발전협약을 이행하는 첫 단추가 되어 의미가 깊다.”라며 “내년에는 포항에서 다시 만나 형산강 정화활동을 펼쳐 새마을회가 포항·경주 간 상생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울산-포항 고속도로 완전 개통과 동해남부권 ‘해오름 동맹’을 계기로 인근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해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포항시 새마을회와 경주시새마을회의 상호보완적 발전을 통해 다 함께 잘사는 동해안시대를 위한 융합의 하모니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