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제79회 야은아카데미 성황 이뤄국악계의 아이돌 남상일 국악인 초청 강연 “국악 樂락”시민 700여명 참석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2  16:21:0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79회 야은아카데미 국악인 남상일 초청 특강 대성황 이뤄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에서는 제79회 야은아카데미를 6월 21일 오후2시 부터 2시간 동안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국악계의 아이돌 남상일 국악인을 초청, “국악 樂락”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시민 700여명이 자리를 가득 채워 국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민속악회 수리대표인 남상일 국악인은 우리나라 각 지방별 민요와 창법차이를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소리를 곁들여가며 쉽게 풀어내 참여한 시민들에게 한국인의 정서와 우리 소리의 참맛을 느끼게 하였으며, 우리 것을 소중히 여기고 아끼고 사랑해 달라는 당부에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야은아카데미에 참석한 00씨(52세, 원평동 )는 “이번 강의를 통해서 우리소리의 정서를 정확히 이해하고, 또 국악이 흥이 나고 신명나는 소리라는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우리의 소리인 국악의 즐거움을 알게 해준 소중한 시간을 마련해 준 구미시에 감사함을 전했다.

구미시에서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 및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전국 유명강사를 초빙 야은아카데미를 개최하여 평생학습의 장을 펼쳐가고 있으며, 7월은 무더위로 쉬고 오는 8월 4째주 수요일에 제80회 야은아카데미를 이어간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