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의회, 제214회 제2차본회의 개최“2015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 및 조례안, 시정질문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1  13:51: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214회 제2차본회의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의회는 21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경주시의회 제21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15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조례안 및 일반안건으로 경주시 리.통.반 설치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경주시 범죄예방 환경설계 조례안에 대하여는 원안가결되었고, 경주 도시관리계획(월정교 주차장)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은 의견서를 채택하였고, 산내면 행정복합타운 건립에 따른 경주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도 원안채택했다.

또한 경주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에 대해서도 가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15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서도 원안가결했다.

시정질문에서는 김성수 의원은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사업 종합기본계획이 문화재위원회에서 접수가 거부되어 신라왕경 복원사업에 제동이 걸리는 것이 아니냐 하는 우려와 이번에 보고된 계획안을 그대로 실행하면 경주역사지구는 진정성을 잃어 세계유산 삭제 후보 1순위가 될까 걱정이 많은데 그 대책과/ 폐철도 활용 용역 결과와 관련기관 협의, 국회의원과 협의 진행사항과 경주지역에 대규모 구조물인 풍력발전소가 설치되는 것이 도시 이미지에 맞는 것인지에 대해 시정질의하였고 서호대의원은 외국인에 대한 지원과 범죄예방을 위한 대책에 대하여 질의하였고 마지막으로 질의한 최덕규 의원은 고교평준화 추진 계획에 대하여(현재 고입제도가 시험을 통한 서열화에서 추첨을 통한 배정방식으로 변경)/ 소형LPG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시비 보조사업으로 확대시행 할 계획에 대하여 질의했다.

제2차본회후 6월 전체의원 간담회를 개최하여 신라대종 첫 울림식, 경주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안, 한농연 제14회 경북도대회유치 지원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