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영주하수처리장 스토리텔링 홍보교육관 개관홍보교육관 시설을 준공하고 21일부터 어린이와 일반인들에게 개방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1  10:11:5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물꼬마 교육관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주시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물 스토리텔링 동화 “ 데굴데굴 물꼬마”를 발간한 데 이어 동화를 테마로 한 하수처리장 홍보교육관 시설을 준공하고 21일부터 어린이와 일반인들에게 개방했다.

홍보관은 영주시환경사업소 1층 로비를 활용하여 A=198㎡(약 60평)면적에 동화나라 소개, 애니메이션 영상물, 물꼬마 놀이체험기구, 퍼즐 맞추기, 하수처리장 처리계통도 및 모형도로 공간을 구성했다.

동화나라에는 다섯명의 물꼬마들이 하수처리장에 들어온다. 이곳에는 여섯 개의 작은 나라들이 있다. 각각의 나라에는 무시무시한 마왕들이 살고 있어 물꼬마들은 마왕이 내는 수수께끼를 알아 맞춰야 맑은 물이 되어 강으로 흘러나갈 수 있다는 이야기로 물꼬마들이 모험을 하는 여섯 나라들이 곧 하수가 처리되는 과정이다.

놀이 체험기구에 올라가면 애니메이션 영상물과 함께 동화나라 물꼬마들이 마왕들을 물리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퍼즐 맞추기는 어린이들이 한번 더 하수처리과정을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물꼬마 캐릭터를 제작하여 방문객들에게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하수처리계통도와 모형도는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설치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영주하수처리장이 하수처리과정을 스토리텔링 하였다는 점은 국가적 차원의 관심과 평가가 있어야 할 사업이라고 영주시는 밝혔다.

영주하수처리장 홍보교육관은 지속가능한 홍보교육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